본문으로 바로가기

과자순위, 2023년 과자 매출 순위

category Ranking 2023. 10. 21. 18:40
반응형

과자순위, 2023년 과자 매출 순위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떤 과자를 가장 좋아할까?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매년 꾸준하게 판매되는 과자 중 가장 인기 있는 과자는 ''새우깡'이라고 한다. 2022년도에 가장 많이 판매된 과자로 새우깡의 소매점 기준 매출액은 1333억이다. 

새우깡은 스낵과자 전체 시장 점유율의 7.01%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았다. 그 다음으로는 2위 오리온 포카칩이 921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3위는 농심켈로그 프링글스로 86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롯데웰푸드 꼬깔콘이 839억원으로 4위, 오리온 오징어땅콩이 676억원으로 5위에 올랐다. 해태제과의 맛동산 564억원,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469억원, 오리온 꼬북칩 462억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오래도록 사랑 받아온 제품이 시간이 지나도 인기가 높았다.

 


가장 인기 높은 비스킷은 중독성이 강한 홈런볼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커피랑 먹으면 좋은 에이스, 오레오, 마가렛트, 예감, 쿠쿠다스가 매출액이 높았다.

반생초코케익(파이류) 1위는 우리나라 대표 과자인 오리온 초코파이가 889억원으로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초콜릿 부문에서는 롯데웰푸드 빼빼로가 1243억원으로 가장 많이 팔렸다.

새로운 제품이 반짝 1위를 차지하기도 한적은 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오래도록 사랑 받아온 제품의 매출이 더욱 잘팔리는 것을 볼 수 있다. 과자순위는 10위권 내에서는 크게 변화가 없고 향후에도 큰 이변이 없는한 현재의 순위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