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매매를 하려다가 보이스피싱을 당한 남자의 사연이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와 논란이 되었습니다. 남자는 외로운 나머지 *매매를 하려고 마음먹었고 *매매 업소에 전화해 입금을 하려다가 보이스피싱에 당한것입니다. 신종 수업으로 당하긴 했지만 나쁜짓을 하려다가 피해를 입은 것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비난을 하였습니다. 다음은 보이스피싱을 당한 남자가 남긴 글의 전문입니다.

 

 

 

 

호기심도 있었고 외로움 타는것도 있어서 술좀 마시고 한 출장업*를 인터넷으로 알게되서 부르려고 했습니다.. 업소에 예약금, 보증금을 입금 해야 한다고 해서 입금했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상담 부탁드립니다.. 해결을 도와주세요!


1. 한 아가씨를 통해 '예약금 10만원' 요구로 기업은행?(업소 전용 계좌인듯) 이체함.

- 기업? 은행으로 10만원 이체

 

2. 업소 실장에게 전화하라하여 전화했더니 보증금 40만원을 단위?로 입금하라함(경찰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서 단위로 입금을 하라고 함). 40만원 단위 입금이 이해가 안가서 40만원을 이체함.

- 기업? 은행으로 40만원 이체. 총 50만원 이체됨.

 

3. 단위 입금을 안하였다면서 입금자가 확인이 안된다고 하면서 50만원을 단위로 추가 입금하라고 함. 역시나 이해가 안가여 재 문의 후 50만 1천원을 이체함.
- 기업? 은행으로 50만 1천원 이체. 총 100만 1천원 이체됨.

 

4. 마찬가지로 50만원을 단위 입금을 안하여 입금자 확인이 안된다고 하면서 50+50인 100만원 단위로 입고하라고 함. 보증금이라니까 돌려받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다시 재 문의 후 100만원을 딱 입고하면 된다고 하여 100만원을 이처함.

 

- 기업? 은행으로 100만원 이체. 총 200만 1천원 이체됨.

 

5. 또 입금자 확인이 안된다면서 잠시 기다리라고 하더니 50분 뒤 아가씨 계좌로 50만원, 70만원, 80만원을 입금하라고 하여 정확히 얼마 입고해야 하는지 확답을 받고 입금을 함.

- 50만, 70만, 80만 세차례로 나눠서 200만원 이체함. 총 400만 1천원 이체됨.

 

6. 반복 순환됨... 또 잘못 입금하였다고 하여 400만원단위로 입금을 요구받음... 당장 돈 없다고 하고 이틀까지 입금하라고 함.
- 이틀까지 라는 얘기는 경찰에서 출동 안하는 안전한 날이 이틀동안이다 라는 얘기였습니다..

 

상황이 이렇습니다..

 

돈만 400만원 갔다 주고 이렇게 되버렸습니다. 업소 실장 말로는 경찰 단속을 피하기 위해서다 라는 말 만 하면서 단위입금 단위입금 얘기를 하는데, 그래서 정확이 얼마를 입금할까요? 라고 물으면서 얘기한 금액대로 정확한 금액으로 이체를 한 건데 내가 금액을 잘 못 입금 했다면서 다시

입금하라고만 합니다..

 

문제가 커져버렸습니다.. 환불도 안된다고 하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거 냅둬도 문제 안되는 걸까요? 신고는 가능할까요? 어떻게 처리하든 내가 이체한 금액은 못돌려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거 맞지요? (이체한 영수증은 다 있습니다.)

아무리 호기심이나 외로워도 이딴 짓은 다신 안 해야 겠습니다.. 정말 후회되네요.. 빨리 이 고민이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 순간엔 돈 받을 생각만 하다보니 대출까지 생각이 들더군요...... 미쳤지요 내가..

 

 

 

 

보이스피싱을 당한 것이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지만 *매매 목적으로 사기를 당한 것이다보니 경찰에 신고하거나, 그냥 참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