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개선사항을 반영한 트위터 개인정보 처리방침
2017년 6월 18일 이후 적용
트위터 개선 사항을 반영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업데이트합니다. 변경된 정책 전체를 읽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017년 6월 18일 이후로 트위터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러한 변경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중요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투명성 및 통제: 트위터는 새로운 맞춤화 및 데이터 설정을 선보였고 내 트위터 데이터에 더 투명한 접근 권한을 부여하고, 내 데이터가 트위터에 의해 어떻게 사용되는지 세밀하게 통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향상된 설정을 통해 트위터는 브라우저의 추적 금지 설정에 의존하지 않게 되었고 따라서 추적 금지 설정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웹용 데이터: 임베디드 타임라인과 같은 트위터 콘텐츠가 연동된 기타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어떻게 저장하고 사용할 것인지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는 트위터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광고를 포함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유럽 연합 및 유럽 자유 무역 연합(EFTA) 국가 사용자의 웹 페이지 방문 데이터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공유: 어떻게 비개인적인, 집계된, 디바이스 수준의 데이터를 공유할 것인지 업데이트했습니다. 내 동의를 얻어 선택된 타사 파트너에게 해당 데이터에 내 이름, 이메일 및 기타 개인 정보 등을 연결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내 데이터를 파트너십 동의 하에서 타사 파트너에게 공유할지 여부를 맞춤화 및 데이터 설정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디바이스에 맞춤화 적용: 트위터가 내 디바이스에 맞춤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어떻게 데이터를 사용하는지 설명 드렸습니다. 트위터에 로그인하지 않은 기기의 맞춤화 및 데이터 설정에서 추가로 통제할 수도 있습니다.
프라이버시 쉴드(Privacy Shield) 및 디지털광고연합(Digital Advertising Alliance): 트위터는 스위스와 미국 간 프라이버시 쉴드(Swiss-US Privacy Shield)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디지털광고연합(Digital Advertising Alliance) 온라인 행태 기반 광고에 대한 자율규제원칙(Self-Regulatory Principles for Online Behavioral Advertising)을 준수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