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단백질 보충제 비교 추천 및 구매 가이드

 

한국소비자원이 단백질 보충제 16개 제품을 비교한 결과, 제품별 단백질 함량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최대 7.3배의 함량 차이를 보였으며, 이와 함께 단백질 보퉁체 구매 및 선택 가이드를 제안했습니다.

최근 다이어트와 근감소증 예방에 효과가 있는 단백질 보충제가 여성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데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는 단백질 보충제와 달리 일반 식품 분류로 출시되는 제품은 별도의 기준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6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오리온의 '닥터유 프로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초코'로 1회 권장 섭취량(42g) 당 29g으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았습니다. 매일유업의 '아몬드 브리즈 뉴트리플러스 프로틴'은 단백질 함량이 4g(7%)로 가장 적었습니다. 함량이 가장 많고 적은 두 제품 간 단백질 함량 차이는 7.3배에 달하고 음료형 제품보다 분말형 제품의 단백질 함량이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필수 아미노산 9종의 적정 비율 함유를 나타내는 아미노산 스코어는 조사 대상 제품 중 14개 제품이 기준인 85 이상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중 에이플네이처의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20G 초코바나나맛'이 141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매일유업의 식물성 단백질 음료 '아몬드 브리즈 뉴트리플러스 프로틴'은 45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근육의 피로 회복을 돕는 BCAA(이소류신, 류신, 발린) 함량은 조사된 제품 중 4개 제품만이 WHO의 1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였습니다. 특히 오리온의 '닥터유 프로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초코'가 7,798mg, 에이플네이처의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아이솔레이트 초코맛'이 6,890mg으로 BCAA 함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 1g당 가격은 조사 대상 제품 간에 최대 11.7배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분말형인 '뉴트리션솔루션 NS포대유청 WPC 오리지널(윈스머슬)'과 '뉴트리션팩토리 뉴욕웨이 WPC 리치초콜릿(뉴트리션팩토리)'가 단백질 1g당 각각 32원, 33원으로 가장 저렴한 가격을 보였으며, 음료형인 '아몬드 브리즈 뉴트리플러스 프로틴(매일유업)'과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일동후디스)'는 각각 375원, 356원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을 나타냈습니다.

일부 제품은 제품에 표시하지 않은 성분이나 실제 표시값과의 차이가 확인되었습니다. '뉴트리션팩토리 뉴욕웨이 WPC 리치초콜릿(뉴트리션팩토리, 분말형)'은 제품에 표시하지 않은 알레르기 유발성분(대두)이 검출되었으며, 내용량과 나트륨 함량이 실제 표시값과 차이가 있었습니다. 또한 '국민프로틴 WPI웨이 초코(국민프로틴, 분말형)'은 단백질 함량이 표시보다 적었고, 지방 및 당류 함량은 표시보다 높았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사항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