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호갱노노 용어 이해와 해석

category 유머&핫이슈 2020. 10. 29. 22:32
반응형

호갱노노 살아본 이야기

 


호갱노노 어플과 사이트를 이용하다보면 많은 사람의 글들이 올라와 있다. 특히 해당 지역의 아파트 살아본 이야기를 보면 실거주자들의 후기가 올라와 있다. 그러나 호갱노노에 올라온 살아본 이야기를 무조건 믿어서는 안 된다.

실거래가부터 주변 정보 등은 객관적인 지표로 나타나 있지만, 살아본 이야기는 주관적인 의견이 들어가 있기에 호갱노노를 이용할때 살아본 이야기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그래서 호갱노노 어플과 사이트 살아본 이야기에 올라온 글들을 통해 실거주자의 후기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해석본을 만들어봤다.

1. 실거주하기 좋은 아파트입니다 : 몇년이 지나도 집값이 오르지 않는다.
2. 나름 OO권이에요 : 역과 멀다, 번화가와 멀다, 아무튼 멀다.
3. 여긴 나름 초품아죠 : 초품아가 무엇인지 모른다.
4. 호재가 많아요 : 휑하고 텅 비었다.
5. 숲세권입니다 : 숲에 있거나, 외곽에 있다.
6. 금방 적응해요 : 몇 년 살았지만, 아직도 생활하기 불편하다.
7. 산책하기 좋아요 : 사람이 산책하기에는 좋지 않고 개나 고양이가 산책하기 좋다.
8. 주변이 조용하고 쾌적합니다 : 주변에 아무것도 없다.
9. 곧 OOO 들어와요 : 그럴 계획 없다, 미정이다
10. 곧 가격 상승/폭등합니다 : 지난 몇 년간 가격이 오른 적 없다. 앞으로도 없다.
11. OO와 가깝고 금방이에요 = X나 멀다
12. 저평가된 곳이에요 : 살아보니 가격이 낮은 이유를 알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기 싫다.
13. 주변에 있을 거 다 있어요 : 편의점 한 곳, 치킨집 한 곳, 빵집 한 곳, 세탁소 한 곳 끝

 

 

 

위 내용들은 살아본 이야기에 만히 올라와 있는 내용들을 나름대로 해석해본 것이다. 팩트로 작성했을 수 있고 거짓으로 작성했을수도 있지만 대부분 걸러서 들으면 정확한 실거주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