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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 상사', '좋은 상사'의 특징

category 유머&핫이슈 2023. 8. 19.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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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 상사', '좋은 상사'의 특징


친절함이 직장에서는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는 분석 결과가 나와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 분석에 따르면, 친절한 상사는 조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나쁜 상사로 분류되는 이러한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나쁜 상사는 능동적인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이들은 종종 "자유롭게 언제든지 커뮤니케이션을 하라"는 태도를 취하지만, 실제로는 관리 소홀을 미덕으로 여기는 것이다. 이러한 상사의 부재로 인해 직원들은 스스로 일을 처리해야 하며, 이에 따라 업무 효율성이 저하되고 불필요한 시간이 낭비될 수 있다.

 


두 번째로, 나쁜 상사는 지나치게 말을 많이 한다. 그들은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사무실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으로 자부하는 경향이 있다. 상사가 지나치게 말을 많이 하면 부하 직원들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지 않게 만들어, 팀의 협력과 창의성을 저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나치게 친절한 상사도 문제가 될 수 있다. 부하 직원들에게 너무 친근한 상사는 어려운 결정을 내릴 때 신뢰감을 주지 못하며, 팀의 결속력과 사기를 저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사와 부하 직원 간의 경계가 흐려져 업무 환경이 손상될 수 있는 것이다.

 


나쁜 상사는 직원들의 업무 성과를 저하하고, 직원들의 사기를 떨어뜨리며, 직원들의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 또한 직원들을 회사를 떠나게 만들 수 있다.

좋은 상사는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지원하며, 존중한다. 좋은 상사는 직원들이 업무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직원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직원들이 직장에서 행복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결국, 좋은 상사는 능동적으로 관리하고 지나치게 말을 줄이며, 적당한 친근함을 유지해야 한다. 나쁜 상사의 특징을 알아보는 것은 직원들에게 반면교사가 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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