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미성년자와의 연애

성인남자가 여고생이랑 연애하는 것이 그렇게 비난 받을 일일까요?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성인남자가 여고생이랑 연애하는 것이 그렇게 비난 받을 일일까요?"라는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해당 글은 이미 많은 것을 알고 있는 학생들이 성인과 연애하는 것에 대해 걱정해야 하는지를 묻는 글이었습니다. 다음은 글쓴이가 남긴 글의 전문입니다.

 

 

 


제가 청소년 관련 기관에서 꽤 오랫동안 근무를 해서 여고생들을 꽤 많이 만나봤습니다. 그런데 요즘 여고생들.. 옛날 여고생들과 다르게 알 거 다 압니다. 인터넷 덕분에 아마 예전 여고생들보다 정신연령 2~3살은 높아졌을거예요.

 

그래서 사실..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것 처럼 여고생들이 사리판단 잘 못해서 어쩔 수 없이 성인남자와 연애하고 이러는 경우는 의외로 별로 없다 보면 됩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도 그렇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여고생들을 "여자아이"정도로 보고 여고생들과 연애하는 성인 남자들을 도둑놈이니 뭐니 하며 비난하는 걸 많이 봤는데요.

 

제가 이것에 대해 제 기관에 있는 여자애들에게 물어보니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한심한 거 같다고 말을 하더라고요. 자신들이 뭔데 우리를 애로 보고 우리가 연애를 하는 것에 대해 평가를 하고 간섭을 하냐고요.

 

암튼 시대는 많이 바뀌었는데 사람들의 인식은 아직도 바뀌지 않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여고생은 연애할 자유도 없는건가 싶기도 하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성인이 미성년자와 연애하는 것을 보면 하필 여고생인가? 하필 여중생인가? 하는 생각이 생길것입니다. 충분히 또래와 연애할 수 있는데 미성년자를 만나는 것은 성인이 잘못된 판단을 한것이라 보이며 20대 초반의 대학생이 만나는것이라면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사리분별할줄 아는 어른이 잘못된 판단을 하는 미성년자를 피하는 것이 맞고 되도록이면 설득시켜서 또래를 만나도록 하는게 먼저라 보여집니다. 학생을 보호해야 하는 것이 맞으며 여학생이 남자를 매우 좋아하는 특수한 상황이 아리나면 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반응형